티스토리 뷰

쿠팡플레이에서 방송되고 있는 SNL코리아에 출연한 기안84가 방송 중 애드리브로 실제 담배를 피웠다가 결국 과태료 처분 10만 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안84는 2024년 4월 27일에 SNL코리아에 출연하여 '사랑해 스튜디오'라는 옛날 재연 콩트를 하면서 옛날 방송에선 담배를 피우는 연출을 했습니다.

 

당시 SNL 출연자들은 기안84의 돌발적인 행동에 다들 놀라면서 저지를 하기도 하였는데요, 이는 제작진과의 연출된 장면이 아니라 기안84의 애드리브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결과 다른 패널들은 진짜 놀랐던 표정이 방송에 그대로 잡혔습니다.

 

기안84는 담배를 뺏기는 과정에서도 장초인데...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실제로 김원훈 씨가 정말 이 친구 뭐지라는 표정으로 쳐다보는 모습이 너무 진짜 같아서 너무 웃겼던 방송이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실제로 예전 방송에서는 담배를 피울 수가 있었습니다.


1. 과태료 기준

국민건강증진법 9조 4항 제16호에 따르면 연면적 1000 m2 이상의 사무용 건축물과 공장 및 복합용도 건축물은 시설 전체가 금연 구역으로 지정되어 금역 구역에서 실내 흡연 시 10만 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되는 걸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흡연 촬영을 하게 될 때는 니코틴이 없는 금연초를 사용하여 촬영을 진행하는 걸로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2. 또 다른 사례

또한 SNL에서는 예전에 정성호 씨와 김민교 씨도 실내 흡연을 하면서 그 시대의 느낌을 연출하려고 했지만 실내흡연 위반으로 신고가 접수된 사실이 있습니다.


3. 사람들 반응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기안이 정말 저럴지 몰랐다, 너무 웃기다, 다른 패널들도 당황한 거 봐라라는 등 정말 재밌었다는 글들이 다수였지만 시대 풍자 장면을 위해 촬영한 장면들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으며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하였습니다.